청약 가점 계산기 부양가족 많으면 유리할까 ?
오늘은 내집마련을 준비중이신 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될 수있는 포스팅을 해볼게요.
분양가 상한제와 대출규제로 내집마련에 대한 적신호가 켜졌다?
아니죠!! 서울 및 경기 일부지역에만 해당되고, 사실 나머지 지역은 전혀 해당사항이 없거나 미비하다는게 현실인데요.
내집마련을 위해 청약통장을 가입하고,정해진 금액을 매달 차곡차곡 모아서 1순위가 되는 날 무언가 감동의 기쁨이 휘몰라 칠거에요. 하지만!! 이런 변수가!!
전국에 주택 청약 1순위가 상당히 많다는점이 함정이죠! 이말은 내가 정말 원하는 아파트가 나와서 청약 1순위로 그 집을 넣어도 떨어질 확률이 상당히 높다라는 답이 나온답니다.
그러면 어쩌면 좋을까요?
뭘 어째요!! 가점을 높여서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해 당첨될 가능성을 높여야지요.
그럼 어떤 방법이 있는지 저와함께 살펴볼게요.
어떤 꼼수가 있는것은 아니고요. 합법적인 방법에 의해 점수를 높일 수있는 세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째 무주택 기간이 오래 될 수록 나에게 유리하다!!
30세 미만은 크게 해당사항이 없고요. 30대 초과 그러니까 31세부터 적용이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최고 높은 점수는 32점이고요. 15년 이상된다면 최고점을 받을 수있어요.
2번째 부양가족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최고 부양가족은 정해져 있다!!
본인을 포함해 최대 6명까지 추가점을 받을 수있답니다. 홀수는 10점 짝수는 5점 이렇게 받는답니다.
1명은 10점이지만 2명은 15점 3명은 20점, 4명은 25점 5명은 30점 6명은 35점 최대점이 35점이에요.
마지막 3번째 청약통장의 가입기간이 길면 유리하다
6개월 미만부터 최대 15년까지 최대점은 17점이랍니다.
모두 더해보시면 82점의 최고점을 가점으로 받아 보실수있어요.
주택도시기금이라던가 금융감독원 사이트에 가시면 임의로 점수를 산정해 볼 수있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주택청약에 가입했고, 세대분리가 되어 있다면 어느정도 어림짐작을 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점점 독립은 빠르고 결혼하는 연령대는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로인해 주거마련이 조금더 늦어지고 있답니다. 그래서 계획이 없어도 조금 일찍 주택청약에 가입해 두신다면 분명 쓸모는 있을거에요.
퇴근길... 노을진 해를 보며 집으로 기쁜 발걸음으로 가곤 했었는데... 요즘은 코로나라는 변수로 인해 출근길 퇴근길 그리 마음이 편안하지 못하네요. 제가 살고 있는 천안은 상당히 많이 나왔고요. 갑자기...
아는형 만나러 지난달 설전에 가다가 찍은 사진인데... 이게 마지막이되었네요.
당분간은 되도록 노출도 꺼리고 만남도 삼가고, 뭐 이런 행동들은 모두... 제가 석 내키지 않더라고요.
아무튼 시기가 시기인만큼 개인위생 철저하게 하시고요. 마스크와 손소독제 잘 지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래요.
이것또한 곧 지나갈테니 너무 불안에 하루하루를 보내시지 마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