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정보 ╊

★부동산 명언★

생각도둑 경제 2011. 11. 15. 22:53
반응형

 

부동산 명언

 

 

1.증권은 경기회복 6개월전 땅값은 1년 6개월후에 상승.  경제개발이 진행되는 동안은 지가는 영원히 상승한다2.자연녹지지역을 노려라.3.토지가격은 쉬었다가 오르고 쉬었다가 오른다.4.토지라면 고지이든 저지이든 사두라.단 묘지가 있는땅은 사지마라.5.아마추어는 주택지 이외에는 투자하지 말라.

 

6.주택분양의 제1기를 노려라. 최초 상가분양에는 3배 물타있다.7.부동산도 결혼과 같이 때와 운이 맞아야 팔린다.8.극심한 인플레에는 부동산이 강하다.9.남이 팔때 사고 남이 살때에 팔라.부동산 투자에 불황기를 노려라.10.보(保)자 붙은 땅(보존임야,보존녹지지역,보존농림지역)은 피하라

 

11.준(準)자 붙은 땅(준주거지역,준공업지역)을 보라.12.선거,민주주의는 공약 남발로 땅값은 반드시 오른다.13.소송 부동산을 노리고 경매물건을 고루라.14.모텔 입지를 노리라. 큰 재벌 아니면 해외부동산 사지말자.15.비지니스,맨션을 노리라. 원룸 아파트 입지를 찾아라.

 

16.대저택 옆의 토지는 주변의 발전을 막기 때문에 그 일상의 지가상한을 막는다.   밤에 불을 끄는 공공기관 근처도 같다.17.부동산 물색은 휴일은 피하고 근무일 아침에 가보라.   높은 곳에서 바라보고 장마철에 가보라.18.전원주택지를 노리라.19.토지구획정리사업의 체비지(替費地)를 겨냥하라.20.대지면적 최소단위가 되지않는 대지를 사지말라.

 

21.상가지의 입지는 사업성패를 좌우한다.아파트 상가는 1,000세대 이상이어야한다.22.지상의 좌청룡(동),우백호(서),남주작(전),북현무(후)를 알라.   ▷좌(동)청룡 →동대문(집안의 입구)     동쪽에 둠으로써 아침햇빛을 밝게 하고 떠오르는 태양과 같이 융성한다   ▷우(서)백호 →서본실(西本室) (집안의 주인방)     주인방은 항상 한 가택의 깊숙한 곳에 있어야 하며 다만 서쪽에는 창을 내지     말아야 여름의 따가운 햇빛을 막을수 있다.     ▷남주작 →남향원南向園 (남쪽의 정원)        남쪽이 낮고 정원이 있어야 겨울에 따스한 햇빛이 들어 평균온도가 10도가      넘고 연료비도 20% 낮아진다    ▷북현무 →북주방(북쪽의 주방,화장실)     주방은 물기를 다루는 곳이나 여름의 부패를 막기위하여 창을 크게 내고 바람을     통하게 하며 겨울에는 이중창으로 북풍의 침입을 막도록 한다.

 

  * 동궁:동궁이란 옛 왕궁에서 태자가 기거하는 궁인데 항상 동쪽에 두었다.         그것은 아침해와 같이 길이 융성하란 뜻인데 우리 가택에서는 장남의 방으로 한다.

 

23.울안에 높은 나무는 벼락에 넘어지고 벌레가 끼고 뿌리가 기초를 건드린다.24.축대 밑 위에 있는 주택은 사지말라.장마에 무너지고 면적에 손해본다.25.증권 소유 없이는 살아도 부동산 소유 없이는 살수 없다.

 

26.지하상가는 무조건 사지마라.(창고로 변할우려큼) 단 입구가 넓고 완경사이면 좋다.27.공유자가 많은 땅을 사지말라. 반드시 싸움에 휘말린다.28.종중(宗中) 땅을 사지마라. 반드시 싸움에 휘말린다.29.개발지 옆 흙많은 높은 임야를 사서 흙도 팔고 평지도 얻으라.30.부동산에는 싸구려가 없다. 반드시 권리하자가 있다.

 

31.농민이 부동산 브로커의 감언이설에 잘 속는다.32.인플레시에는 은행융자로 땅을 사라.   은행도 내심으로 지가가 하락하는것을 바라지 않는다.33.맨션입지를 노리라.이제는 그린벨트속이 제일 좋은 주택지이다.34.집두채 지을 대지를 사두고 지가가 상승하면 반을 팔아 그값으로 건축하라.35.주택을 분양 받을때는 먼저 측량한 땅을 차지하라.

 

36.국,공유지는 등기면적보다 실면적이 작은것이 보통이다.37.단독주택은 급할때 제값을 못 받는다.환금성은 아파트가 제일이다.38.이제는 갱지(更地) 맨땅보다 상가지 가능지를 사라.39.무한한 도시계획이 펼쳐질 곳을 노리라.40.지역에도 수명이 있다. 재개발은 30년 단위이다.

 

41.주차사업이 가능한 토지를 노리라.주차가 어려운 땅은 반값이다.42.등기부에서 원인이 무엇이던 취득일이 얼마 안된것,싼것은 사기물이다.43.부동산 사기는 심각하다. 베테랑도 자주 속힌다.44.소득수준 향상이 주택권을 부른다.집만 있으면 장남도 장가가기 쉽다.45.매매계약서 작성시에는 다른 사무실에 가라.

 

46.토지대장에 있는 임야에 투자하라. 또한 잡(雜)종지에 투자하라.47.부동산을 시장에 출품한뒤에 3~6개월이 지나도 매도되지 아니하면 실패한것이다48.아파트 지하상가 장사 잘 안된다.49.국민소득은 얼마든지 향상시킬수 있으나 토지만은 증가 시킬수 없다.(땅값은 오른다)50.신개발지역에서 옛마을 근린토지에 투자하지말라. 텃새에 시달린다.

 

51.지가는 환경이 좋아질때까지만 오른다. 중심지 지가는 오르지 않는다.52.부동산 사기자체의 사기외에 부동산 법규에대한 무지로 당하는 사기사건에도 조심하라53.유지(留地)를 노리라. 도시근교 공동묘지도 사두라.언젠가는 국가가 공공용지로산다.54.물은 낮은 곳으로 흐르고 지가는 높은곳으로 흐른다.55.부동산거래사고는 마치 비행기 추락사고와 같다.

 

56.빈 토지를 남에게 장기간 빌려주지말라. 후일에 반드시 분쟁이 생긴다57.부동산업자가 그린 도면을 믿지말고 관공서의 지적도를 보라.58.일제시 일인의 소유였던 토지중 등기부에 국가귀속 표시가 없는것은 매입치 말라.59.복덕방을 천삼옥(天三屋)이라 한다.아파트앞 복덕방은 성실하다.60.승소판결을 받은 매물,전소유자의 주소가 북한으로 된 매물은 조심하라.

 

61.매도 직전에 등기명의가 동인개명을 사유로 개정한것은 사지말라.62.농지는 그역사를 알고 매입하라.63.부동산취득시에는 등기부에 나타나지 않은 물건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라.64.묘가 있는 땅은 사지마라.임야에는 묘가 있어도 안보일때가 많다.   ex)- 신토불이 과수원부지65.주택조합에 가입치 말것이며 상가조합도 비슷하다.

 

66.등기부상의 소유자가 진실한 소유자라고 믿지 마라.   등기에는 공신력이 없기때문이다. 변호사 공증 이제는 소용없다.67.가격이 싸거나 가계약을 1할이상 요구시와 공휴일에는 계약치 말며   법무사 앞에서 계약 했다고 안심치 말라.68.이중매매를 막기위해 계약과 동시에 소유권 가등기를 신청하고 면적은   중도금 지불시에 쌍방입회하에 실측하는것이 좋다.69.해외거주자의 부동산 매입은 본인 거주지의 해외 영사관의 공증을 받은    위임장을 확인후에 계약하라.70.매도인의 연령,사회적지위,직업등이 대상물건과 상응치 않는 부동산은    매입치말라.월급쟁이,가정부가 잘 속힌다.

 

71.부동산을 담보로 사채를 쓸때는 기일내에 채권자가 원리금을 수령치 못하거나   안할 경우를 예상하여 법원에 공탁하는 변제방법으로 해결하라.72.따지면 놓치고 덤비면 속는다.온천땅에 사기많다.콘도도 비슷하다.73.도시계획측량 사기에 속지마라.74.도시계획법,건축법에도 없는 전원지역,별장지역 등이란 광고에 속지마라.75.부동산거래시는 부동산에 대한 권리분석을 하라.그러나 완벽한것은 아니다.

 

76.부동산에는 양도 자체를 규제하는 법률이 있으니 확인후에 취득하라.77.부동산업자의 전문 음어를 파악하라.78.원거리,해외거주,무관리자의 토지,사회명사,재산공개를 싫어하는 토지 소유자는   자주 등기부를 열람하고 가등기 해두라.79.권리금이 붙어있는 전대차는 반드시 도시계획저촉 여부를 확인하라.80.변호사 공증을 받았다고 안심말라. 이중으로 팔아먹는다.

 

81.남의 이름으로 등기하지 말라.반드시 저당 잡힌다.82.등기없이 임대업자의 아파트에 입주치 말라.저당 잡힌다.83.도시계획증명은 반드시 본인이 떼어보라.그리고 넓게 받아보라.84.공공용지로 편입되는 토지는 타인이 보상금을 수령 했는지 자주 파악하라.85.부동산등기부와 토지대장의 표시가 다를때는 권리는 등기부에 면적은 대장에   따르라.그러나 등기에는 공신력은 없다.

 

86.토지가격을 정확히 알기는 어렵고 종류마다 다르다.   그러나 아파트 가격은 5%,단독주택은 2%,개발지는 300%까지 차이가 난다87.지역 사이에는 토지가격의 경계선이 있다.88.부동산 평가에는 근접성이 중요하다.지역성 상가,봉사성(奉仕性) 상가를 알라.89.중산층 아파트는 부동산 가격의 표준이다.90.주택지는 쾌적성,공공요지는 능률성,공장용지는 생산성,상가용지는    수익성이 평가 기준이 된다.

 

91.눈이 많이 온 겨울에 농경지를 사지말라.경계를 알수 없다.92.도시계획도는 매입필지 주변을 넓게 발급해보라.   그렇지 않으면 바로 인접에 혐오시설 계획이 있음을 알수 없다.93.증권 시장에 루머가 90%라면 개발정보도 30%가 변한다.94.주거지역 이라도 모두 건축 허가가 나는것은 아니다.   토지매입전에 미리 행정청의 건축 부서에 물어보라.95.전가구 자동차 보유 시대에는 도로가 닫지 않는 땅은 반값이다.

 

96.자동차 진입,주차가 어려운 주택은 전세,월세도 반값이며 잘나가지 않는다.   농지,임야도 같다.97.바다 모래로 콘크리트를 치면 10년에 철근이 녹아 균열이 생긴다.98.신규 개발지에 짧은 밑천으로 영업소를 건설말라.뒤에 더 큰 자본으로   좋은 업소를 건설하는 사람이 생겨 실패한다.99.온천지구 밖 온천공 보호구역을 온천지구로 속지마라.100.공동전원주택개발에는 까다로운 조건이 많다.잘 검토후에 착수하라.

 

101.재개발 투자에 이익이 많으나 시점 선택이 중요하고 까다로운 조건이 많다.102.부동산 투자시는 다섯번을 가보라.그때마다 숨은 결함 하나씩을 알게된다.103.도로를 내지못할 농지,임야는 무가치,무가격이다.104.큰 부자가 아니면 단독 주택에 살지마라.급할때 절대로 제값을 못받는다.105.동업금지는 일반사업의 금언 이지만 투자금액이 큰 부동산 에서는 더 긴요하다.

 

106.허름한 상가는 값이 싸고 월임료는 높다.그러나 재래시장 한가운데는 사지마라.107.동산거래는 물건인도를 먼저받고 대금지불을 뒤에 하지만,부동산 거래는     대금을 완불하고 권리이양을 뒤에 받기 때문에 사기가 많다.108.도시에서는 차가 들어가지 못하는 주택지는 맹지와 같다.109.큰 부자나 건축업자가 아니면 평생에 집은 한번만 지으라.    옛날에도 집짓고 3년내에 망하는 사람 많았다.110.개발지에서는 10년후의 땅값을 미리 부른다. 3배 물타기 많다.

 

111.가장 좋은 위치에 가장 나쁜 물건이 있는 것을 사라.112.부부 싸움으로 이혼하는 집은 틀림없이 싸다.113.큰 부자가 아니면 별장을 갖지말라.원거리관리곤란.환금성곤란,유지관리곤란하다114.아파트는 1,000호 이상 되어야 관리비 싸지고,물가 싸지고 매매도 잘된다.115.부동산 감정평가란 남의 싸움에 끼어드는 직업,조심하고 조심해야.

 

116.상가 가격에 3배 물타기 많다.신규 상가가 수익성이 낮다.117.상가 분양시 시행자(건축주),시공자,분양자를 구분 파악하라.118.남의 마을 뒷산을 사지마라.영원히 개발 못한다.119.그린벨트 주택지가 환경 제일 좋고 가격도 주거지역 지가와 같다.120.기존 개발지는 신규 도시계획이 준공 되어도 지가는 50%만 오른다

 

121.소형 임대주택사업이 잘된다.122.부동산계는 구름 잡는 허황된 말로 접근해 오는 사람이 많은데 조심하라.123.아파트는 이름이 부동산이지 동산과 같이 환금성이 높다.      단독주택은 급할때 환금성이 낮다.별장은 거의 없다.

 

 

 

(출처 : 디벨로퍼 아카데미 카페) 

반응형